SOC COMPANY
ASTERASYS '뷰티풀 에이징 랩 Beautiful Aging Lab'
Challenge
레이저 리프팅에 대한 오해의 시선
시대의 변화에 따라 뷰티의 개념과 기준도 많이 변해왔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피부미용을 위해 '얼굴에 손을 댄다' 라는 것은 낯선 방식의 솔루션이기도 합니다. 아스테라시스는 리프팅을 알고 있지만, 아직 시도해보지 않은 유저들이 좀 더 쉽게 뷰티테크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팝업스토어 캠페인을 연출하고자 저희와 함께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Goal
리프팅은 안티에이징이 아닌 '피부나이' 지키는 솔루션
아스테라시스는 수년간 이미 리프팅이라는 뷰티테크의 대중화를 위해 경제적인 가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애써왔습니다. 리프팅이 럭셔리 뷰티케어 솔루션에서만 머무르지 않도록 하기위해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그 핵심은 리프팅은 얼굴을 젊게 해주는 솔루션이 아니라, 피부나이를 지키는 저속노화 솔루션에 가까웠습니다. 이 부분을 고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이해적 경험' 콘텐츠를 기획하고자 했습니다. 팝업스토어를 관통하는 개념은 '리프팅의 비밀', 즉 리프팅의 원리를 고객들이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를 연훌 하고자 했습니다.
그 방식으로, 가상의 나이를 체험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와, 리프팅을 간접 체험하는 '리프팅 게임(리프테라/쿨페이즈)'을 개발하여 팝업스토어에 연출하고자 했습니다.
Solution
아름답게 나이들어 가는 것의 비밀, '뷰티풀 에이징 랩'
실제 피부나이를 경험하게 하기 위해, 30년 후 미래의 모습을 체험하는 'AI 에이징필터 포토존', 나의 실제 피부나이를 진단하는 'AI 피부나이 테스트 존', 그리고 리프팅의 대표 서비스인 '리프테라'와 '쿨페이즈'의 특허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리프팅 게임존' 으로 다양한 IT 기술을 통해 'Beautiful Aging Lab' 을 연출하였습니다. 나이들어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소개 하기 위해 30년 후의 모습을 AI로 연출하여 포토를 선물로 드리고, 나이 들어가는 노화를 저속하기 위해서는 리프팅이 필요하다는 점을 '리프테라 게엄존'과 '쿨페이즈 게임존'을 통해 경험하도록 연출하였습니다.
10일간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8,000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게임을 즐기면서 리프팅에 대해 이해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리프팅의 비밀을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는 뷰티테크 브랜드의 신선하고 새로운 첫 시도를 함께 하였습니다.